양연준 의료연대 제주지부장이 10일 월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쳤다. 양 지부장은 1인시위에서 '제주대병원에서 상습폭력 갑질을 행사한 H교수를 파면하라. 제주대학교 징계위는 상습폭력 H교수를 파면하라'라는 주장을 펼쳤다.

현재 제주대병원은 상습폭력 폭언과 권한남용 등 갑질을 행한 H교수는 제주대학교로 징계회부했다. H교수에 대한 징계위는 이번 주 금요일 열릴 예정이다.

양연준 지부장은 1인 시위와 관련해 “국가공무원인 국립대교수가 업무중 권한남용 갑질로 수년 간 직원을 상습폭행한 헹위는 매우 중한 범죄이며, 상습폭행 갑질을 저지른 H교수는 파면되어야 한다”라고 언급하면서 “H교수의 비상식적 상습폭행 갑질에 대해 전국민적 공분이 있는데, 제주대학교 징계위원회가 파면을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H교수에 대해 파면을 함으로써 우리 사회 내 비상식적 갑질행태에 경종을 울릴 필요가 있다. H교수의 잘못된 범죄에 대해 응당한 처분이 내려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의료연대 제주지부는 폭력교수 처벌을 요구하는 서명을 받고 있다. 10일까지 5000명이상의 시민이 서명에 동참했다. 의료연대는는 11일 서명인명부를 제주대학교 징계위원회로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