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청소년문화의집 탁구동아리 '탁신'. 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청소년자원봉사단체 선정

송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고문옥) 탁구동아리 ‘탁신’(이하 탁신)이 한 해 활동을 마무리 하며 우수청소년봉사자로 선정됐다.

‘탁신’은 송산동 관내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탁구동아리다. 올 한 해 탁구기량강화활동, 청소년탁구대회 출전, 동아리친선경기 등 탁구 기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방학동안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에게 탁구를 가르치는 ‘찾아가는 청소년탁구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탁신’은 지난 1일에 열린 ‘2018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종합시상식’에서 2018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청소년자원봉사자(단체) 부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총재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우수 청소년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고취하고 참여 확대하기 위해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탁신’의 강성재(남주중, 1학년), 강호성(남주중, 1학년) 청소년은 올 한해 활동했던 탁구재능기부봉사활동 경험을 수기로 써서 지난 16일에 열린 ‘제7회 청소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및 수기(활동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현재 2019년에 함께 활동할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송산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관한 문의는 송산청소년문화의집(064-762-385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