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양궁선수단 13~21일 성산서 전지훈련
18일 지역 학생 등 대상 재능기부

성산읍에서 전지훈련 중인 현대제철·현대백화점 소속 양궁 선수단이 18일 지역 학생 등을 대상으로 양궁을 가르치고 있다.

성산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현대제철․현대백화점 양궁선수단은 18일 관내 어린이, 학생,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활동을 전개했다.

이들 선수단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1일 까지 성산읍 일대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지역주민에게 양궁 지도 재능기부를 통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양궁을 체험시키고 어린이․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소중한 시간을 할애했다. 

풍천초등학교 관계자는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플레이를 아이들과 눈앞에서 직접 보는 감동적인 시간이었다”며 “양궁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고 자신감도 충전할 수 있는 잊지못할 경험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장영술 현대제철 양궁선수단 감독은 “전지훈련 기간 중 성산읍민과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선수들도 고된 경기와 훈련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게임을 통해 재미있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현대家 양궁선수단이 내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성산읍에서 동계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양궁선수단(감독 이은경)과 현대제철 양궁선수단(감독 장영술)이 전지훈련에 참여했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현대백화점 선수단 이은경 감독(바로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현대제철 선수단 장영술 감독(런던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총감독)과 한승훈 코치(전 국가대표, 리우올림픽 여자양궁 국가대표팀 리커브 코치)가 선수단을 이끌고 있다. 

선수단에는 시드니올림픽 여자 2관왕 윤미진을 필두로 구본찬(리우올림픽 개인․단체전 2관왕), 이승신(전 국가대표), 민병연(2013년 세계주니어 선수권대회 2관왕), 한재엽(2014년 세계주니어 선수권대회 개인2위, 단체1위)과 송지영(2017년미국 라스베가스 월드컵 파이널대회 우승), 전훈영(2015년도 국가대표), 유수정(2018년 마카오 실내 양궁대회 세계신기록 수립)이 (이상 여자) 포함되어 있다.

이에 따라 성산읍(읍장 정영헌)은 지난 14일 읍 회의실에서 양궁선수단 환영행사를 열고 기념품 등을 전달했으며, 훈련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훈성산국민체육센터 무료개방, 체력단련실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