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체송함 시스템 새단장 오픈

서귀포시는 행정과 민간 간 문서 유통서비스를 제공하는 e-체송함 시스템을 구축하여 2월 11일 오픈한다.

2009년 구축되어 제주도내 행정기관 및 400여개 민간 기관·단체에서 사용중이던 e-체송함 시스템을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보안·호환성 강화 등 최근 IT 환경 변화에 맞게 재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시스템 접속방식을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에서 아이디 및 휴대폰 인증 방식으로 변경하여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자동 문서 뷰어 기능을 추가하여 모든 형식의 문서파일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번에 열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편집 기능을 개선하고, 화면 구성을 단순화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등 접근성을 강화하였고, 스마트폰에서도 시스템 접속이 가능토록 하여 문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도와 행정시 대표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과 자동연동시켜 e-체송함 접속만으로도 다양한 행정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서귀포시 정보화지원과는 e-체송함 시스템 재구축 후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제주도청으로 시스템을 이관하고, 테스트 운영을 진행한 후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 사용자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행정과 시민들의 편리한 문서 유통과 다양한 소통 채널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