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면과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소순)는 지난 26일, 동부종합사회복지관표선센터(센터장 김경희) 에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필요한 생필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행복나눔 희망뱅크’ 사업에 참여했다.

행복나눔 희망뱅크는 동부종합사회복지관 표선센터가 운영하는 저소득층 대상 생필품 지급 사업이다.

‘푸드뱅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지난해부터 실시된 ‘행복나눔 희망뱅크’는 관내 주민 및 단체들로부터 생필품 등을 기부 받아 정기적으로 관내 저소득층들이 직접 원하는 물품을 골라서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행복나눔 희망뱅크에는 표선면 주민들을 비롯해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표선농협, 제주감귤농협표선지부, 표선따사모, 표선로타리클럽 및 성읍민속마을 기념품 판매업체 몰방에 등 관내 유관단체 및 업체들의 현물 기부로 현재까지 1700여 점의 후원품이 모집됐다.

* '19년 1월 행복나눔 희망뱅크 운영실적 : 94명/366만원(실가격) 생필품 지원

현소순 위원장은 “행복나눔 희망뱅크는 관내 저소득층들이 직접 돈을 주고 구입해야하는 생필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수요자 맞춤형’ 기부사업”이라며 “관내 지역 주민 및 단체들의 많은 후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행복나눔희망뱅크에는 기초수급자 61가구가 방문해 가구당 2만원, 총 122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수령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