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13일까지 성인대상 수채화교실 수강생 모집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은 3월부터 7월까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 <기당미술관 수채화 살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당미술관에서는 작년부터 본격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해 올해에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으로 <기당미술관 수채화 살롱>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회화 중에서도 수채화에 초점을 맞춰 기초부터 각자의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해 일반인들에게 미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폭을 넓힌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만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업은 매주 토요일(주 1회, 14:00 ~ 16:00) 총 15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기당미술관 아트라운지에서 완성된 작품들로 작은 전시회도 마련된다.

강사는 도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서양화가인 임성호 작가가 진행하며, 수강생 모집은 5일부터 13일까지 기당미술관 방문 및 팩스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15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수강신청서는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및 기당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작년 기당미술관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된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높은 관심과 성원을 받았던 만큼 올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진행될 수채화교실을 통해 실력뿐만 아니라 미술전반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