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는 4월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실’및 ‘걱정 뚝! 안전 짱! 감염병 안심 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씻기 체험교실은 작년에 운영하던 전달식 교육 방식과 다르게 아이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보고, 듣고, 실천하기 위주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체험 교실은 어린이집(유치원) 등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 위주로 동영상, 구연동화, 뷰박스를 이용한 올바른 손씻기를 직접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맞벌이 양육 가정 증가로 수두 등 자가 격리치료 대상 감염병 발생 시 아동돌봄 등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아동시기 호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걱정 뚝! 안전 짱! 감염병 안심 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1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은 관내 희망 유치원(보육시설) 중심으로 아이에서 부모까지 개인위생수칙 행동 실천 및 감염병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절별 유행 예측 감염병 사전 예방 프로그램과 감염병 예방 컨설팅 등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감염병관리팀(760-6092, 6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