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휴일 각 4회 운영…사전예약 필수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윤각현)는 오는 16일부터 말(馬)테마 스토리텔링 투어인 ‘마(馬)랑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랑 힐링투어는 중문 광장에서 시작해 말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경마가 시행되기를 기원하는 마혼비, 공정한 경마 시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마운영센터, 경주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관상마 포니랜드, 새소리 가득한 숲길 산책로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렛츠런파크 제주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통제구역인 마사지역도 개방해 마방 견학과 관상마 먹이주기 체험 등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볼거리도 제공된다. 

또한 순환열차에 해설사가 동승해 테마파크와 경주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馬)랑 힐링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4회씩 운영된다. 1회당 12명만 참가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참가비는 입장료를 제외하고 3000원이다.

렛츠런파크 제주 관계자는 “마랑 힐링투어는 그동안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제주렛츠런파크의 숨은 명소를 공개하고 체험을 통해 말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며 “단순히 말을 보는 것에 머물지 않고 말을 직접 만져보고 학습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