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은 25일부터 연중·24시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민원실 외부에 설치했다.

기존 ‘무인민원발급기’는 청사 민원실 내에 비치되어, 이용에 한계가 있었으나, 읍사무소 출입구 쪽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 설치해, 휴일 및 야간에 민원사류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해, 민원불편 제로화를 위한 서비스를 가동중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등 86종에 달하며, 신분증이 없어도 지문인식만으로 이용이 가능, 직접 해당기관으로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 직장인 등 바쁜 일상속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서류발급이 언제든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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