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도의회에서 최고위원회 열고 당 차원 갈등해결 약속

민주평화당은 제주도의회에서 국민경청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제2공항 갈등과 관련해 지역주민들과 시민사회단체의 의견을 경청한 후 제2공항 갈등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주평화당은 3일 제6차 국민경청최고위원회의를 제주도의회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동영 당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 유성엽 최고위원, 최경환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고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강원보 집행위원장(신산리 이장)과 김형주(난산리 이장)‧오만탁 공동대표(수산리 이장), 제주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문상빈, 홍영철 공동집행위원장과 박찬식 공동대표가 참석했다. 

정동영 당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는 제2공항 갈등과 관련된 피해지역 주민들과 시민사회단체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경청하고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의는 △국토부의 일방추진은 안 된다 △ 과잉관광으로 인해 제주도 자체가 포화상태인 현실을 감안해 제2공항 건설을 원점 재검토하라 △ 용역보고서 등 모든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제주제2공항성산읍대책위원회와 제주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은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국회 차원에서 제2공항 사전타당성 용역의 검증과 갈등 해결을 위해 민주평화당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정동영 당대표는 최고위원회 차원의 의결을 통해 국회에서 제2공항 갈등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으로 지역주민과 시민단체 대표들에게 화답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