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보건소,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

서귀포시동부보건소에서는 지난 3월 7일부터 7월 11일까지 표선 한마음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사전/사후 신체계측 및 건강습관 설문조사,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각각 주 1회, 총 16회로 18주 동안 운영된다.

국내 초․중․고등학생의 비만율은 ‘15년 15.6%, ’16년 16.5%, ‘17년 17.3%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고학년으로 갈수록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신체활동은 감소하고, 고열량 및 고지방 음식 섭취 등 부적절한 식습관도 증가 추세이다.

비만은 질병으로 인식하고, 비만예방관리를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강생활습관 정착 유도 및 지속적 관리체계 구축 마련이 필요하다.

지난해에는 상․하반기에 걸쳐 남원초등학교 및 위미초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84회 1345명이 참여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 도모를 통한 비만 예방 실현과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실효성 있는 아동비만예방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관련 문의는 건강증진부서(☎760-61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