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하모체육공원에서 열려

마농박람회장 전경 (사진= 강문혁 기자)

마농전시. (사진= 강문혁 기자)

마늘빵.
추사체로 가훈써주는 강청우 서예가. (사진= 강문혁 기자)

대정읍 하모체육공원에서 열린 2019년 대정 암반수 마농박람회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먹을거리, 볼거리 등을 선사하며 막을 내렸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대정 암반수 마농 박람회는 15일부터 16일까지 대정읍 하모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 박람회는 대정암반수마농박람위원회가 주관·주최했다.

15일에는 마늘까기, 마늘무게맞추기 등의 마농이벤트와 빙고, 즉석 장기자랑 등의 즉석 이벤트가 마련되었고 마농가요제 예선전이 펼쳐졌다. 16일에는 다문화요리 경연대회, 가수'설하윤’의 축하공연과 마농가요제 결선 등이 행사가 있었다.

 대정 암반수 마농 전시 홍보관, 마농빵과 쨈시식 등이 운영됐으며, 부대행사로 서예작품 전시 및 무료 가훈 써주기, 어린이 자리 맨손잡기 등이 진행됐다.

무료 가훈 써주기에 참여한 대정추사체연구회 강청우 지도 강사는 “추사 김정희 선생의 혼이 살아있는 대정읍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추사체 지도를 하고 있다”며 “김정희 선생의 혼이 느껴지도록 이번 박람회에서 방문객들에게 가훈을 써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도민과 관광객이 추사체의 마을 대정읍에서 김정희 선생의 예술혼을 느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창철 대정암반수마농박람회 위원장은 “대정지역은 전국 마늘 생산량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마늘 주생산지이다” 라고 설명한 후 “이 박람회는 대정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사일로 지친 농민들의 휴식를 위해 마련했다”라며 “많은 관광객과 도민들이 찾아주어 기쁘다” 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터키 케밥 판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