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걷기실천 활성화를 위한 행사 참여자 모집

 

서귀포보건소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서귀포 지역의 높은 비만율을 개선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걷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한라산 둘레길에서 걷기 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걷기 체험 행사는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오는 7월 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체험 걷기 코스는 516도로 한라산 둘레길인 수악교 입구에서 출발해 산정화구를 거쳐 한라산 국립공원 돈내코 탐방안내소까지 총 8.7km 구간이며,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한라산 둘레길은 한라산 국립공원 내 해발 600~800m의 국유림 일대를 둘러싸고 있는 80km의 환상 숲길이다.

이번 걷기 코스인 수악길 코스는 물이 흐르는 곳들이 많아서 야생동물들의 식수원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숯을 만들었던 숯 가마터가 숲길마다 보여 제주를 몸으로 한껏 느낄 수 있는 힐링 코스이다.

서귀포보건소와 함께하는 7월 한라산 둘레길(수악길 걷기코스) 걷기 행사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7월 4일까지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 증진센터(760-6090, 6094)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한라산 둘레길 걷기행사 및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숲길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고,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