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5일, 송산동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25일에 열린 무임항공권 전달식.

대한항공은 국내선/국제선 무임항공권을 25일, 송산동주민센터에서 전달했다. 송산동(동장 직무대리 김경미)ㆍ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운경)에서 주관하는 지역내 결혼 이주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활동이다.

서귀포시 송산동 지역내 불우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금년 상반기중 신청 접수, 심사 및 선정된 1가구 4명(보목마을 거주)에게 국내/국제선 무임항공권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은 고향인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한다.

이렇듯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항공권 지원은 지난 2016년 1가구 3명, 2018년 1가구 2명에 이어 세 번째다.

서귀포 KAL호텔이 있는 서귀포시 송산동과 대한항공은 지난 2009년 ‘1사1올레’자매결연 협약을 맺어 온 이래, 인하대병원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2014년부터 매해마다 올레 6코스 해안 쓰레기 청소활동을 전개했다. 한진그룹 제주지역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온 ‘직장인나눔캠페인’ 기부금을 지역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정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검은여포구에서 서귀포KAL호텔 앞 해안가를 지나 허니문하우스, 소정방폭포에 이르는 올레6코스 길을 서귀포시와 올레사무국을 통해 산책로 정비를 마쳐 제주도민은 물론 올레꾼들이 뛰어난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지나다닐 수 있게 된 것이다.

대한항공 이광열 제주지역본부장은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노력을 더욱 더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