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귀포예술의전당 꿈다락토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는 관내 초등 3학년 ~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다락토요학교 예술감상교육 ‘알고 보면 재미있는 예술마당 – 신명나는 우리 음악’프로그램을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2019년 올해까지 6년 연속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에 선정된 서귀포예술의전당 꿈다락토요문화예술학교는 관내 초·중학생과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진행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사)전통예술공연개발원 마로(MARO)와 컨소시엄을 맺어 우리의 전통음악인 민요, 판소리, 장구, 고전무용 등 국악장르의 감상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5회차 수업을 운영하고, 마지막 6회차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을 개최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 감상 교육프로그램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대상은 관내 초등 3학년~중학생 총 60명(1기수 30명, 2기수 30명)으로 7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전화(760-3364)및 방문접수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