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Shoot! VLOG!’ 브이로그 교육 참가자 모집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1인 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기동적 교육을 위한 ‘일반인 미디어교육’강의인 ‘Shoot! VLOG!’ 브이로그 교육을 시행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통해서 다양한 창작물을 제작하고 싶은 도민이 대상이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기초와 응용 방법, 관광지, 맛집 등 콘셉트별로 야외 촬영법, 영상 대본 작성 및 녹음 등 브이로그와 1인 콘텐츠 제작 교육이 진행된다.

‘Shoot! VLOG!’ 교육은 칸국제영화제 단편 비경쟁부문 초청작 ‘포구’의 감독이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스틱단편걸작선 선정, 제주혼디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작인 ‘김녕회관’의 감독인 제주출신 문재웅 감독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15일부터 받는다. 교육 장소는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강의실과 제작 콘셉트에 맞는 야외 현장에서 촬영 및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영상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서귀포신문과의 통화에서 “ 브이로그(VLOG)는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인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 일상을 기록한 것이다”라며 “영상을 제대초 촬영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맞는 마이크와 조명 등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키네마스터 어플을 사용해 편집하는 기술을 익힐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