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로하’S 박람회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가 주관하는 ‘제8회 로하’S 박람회’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 된다. 박람회의 주제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결과 공유(Connection & Sharing for Sustainability)’이다. ,

로하스(LOHAS)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양식)’의 줄임말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뜻한다. 8회 차를 맞이하는 금번 박람회에서는 건강과 환경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철학과 제품의 가치를 공유하는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제주에 가면 꼭 사야 할 명품(제·꼭·사)’으로 소비자들에게 선정된 우수한 상품들을 알리기 위해 ‘제꼭사 기획홍보관’과 쇼호스트들의 ‘상품설명회’를 운행해 제주의 자연가치에 대한 홍보와 재미를 함께 선 보인다.

박람회 기간 동안 제주의 청정 자연가치를 중요시 하는 300여개의 친환경·건강 상품의 전시판매를 중심으로 기업구매자, MD, 해외바이어를 초청한 일대일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로하스맨 리포팅 등 B2B 판매확대를 위한 적극적 행사들이 진행된다.

로하스맨 리포팅 프로그램은 해외바이어가 통역사와 함께 전시장내 부스를 방문하여 상품에 대해 평가를 기록하여 상품개선과 수출상담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박람회 첫째 날과 마지막 날에 진행된다.

이번 로하‘S 박람회의 예상규모는 총 150여 개 제주 기업이 참여하고 국내 바이어 50여 명, 해외 10여 개국 3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한다. 관람객은 1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연결과 공유(Connection&Sharing)’라는 박람회 주제로 ‘아트 인 로하’S’ 작품전시가 새롭게 진행된다. ‘꽃그림작가’로 잘 알려진 백은하 작가 초대 전시를 중심으로,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5명의 예비·신진 작가가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꽃그림 그리기’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을 구성하고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 모두에게는 유기농 아이스커피를 증정하고, 사전신청을 받아 ▲어린이 마술체험 ▲스칸디아모스 만들기 ▲플라워 디퓨져 만들기 ▲종이 꽃 만들기 등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인 ㈜가교측은 미래에도 지구의 환경을 유지한다는 목표로 박람회 이후에도 ‘제꼭사’ 기업들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컨설팅, 투자자금 매칭, 마케팅과 판로 확보 등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ohasjeju.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로하’S 박람회 사무국 064-722-3288)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