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 5일자로 승진 192명, 행정시 교류 99명, 전보 391명 등 총 682명 규모

제주특별자치도는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2일 단행했다. 제주자치도는 업무성과 중심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도정시책 추진력 강화에 역점을 둔 인사였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 규모는 승진 192명, 전보 391명, 행정시 교류 99명 등 총 682명 규모다. 

이번 인사의 기조는 ▲도민행복을 위한 생활민원 적극 해결 ▲민생경제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성 제고 ▲일 잘하는 조직 육성이다.

제주도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도정 주요시책의 추진에 힘을 싣도록 한 것은 물론이며 여성 국장급 승진 및 총무팀장, 더 큰내일센터 등 주요 보직에 여성 공무원을 배치했다.

5급 승진에서는 13개 직렬 33명의 승진자 가운데 13명(39.3%)을 여성으로 발탁했으며(행정직 5급 승진자 20명 중 11명(55%)이 여성) 하위직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6급 이하 134명(승진인원의 70%)을 승진 시켰다.

특히 업무와 성과 중심으로 체제를 정비해 공직 내부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것이 이번 인사의 특징이다.

상하수도, 환경, 교통, 복지 등 도민 삶의 질과 밀접한 현안부서에는 생활 민원을 적극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직원을 배치하고, 격무에 따른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 창출 등 주요도정 시책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직무특성, 업무수행 능력, 도정 기여도를 감안한 인사 배치에도 역점을 두었다. 아울러 격무기피부서의 장기근무자에게는 승진 우대 원칙을 반영했다.

제주자치도는 국장급 인사에서 도민안전실장에 양기철 부이사관이 이사관으로 승진 임명됐고, 농업기술원장에는 정대천 기술지원국장이 승진 발령했다. 관광국장에는 강영돈 부이사관을, 세계유산본부장에는 고길림 부이사관을 임명됐고, 강정공동체사업추진단장에는 김남윤 문화정책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 임명했다.

제주시 부시장에는 이영진 총무과장을 직무대리로 직위 승진하면서 임명했다.

이어 환경보전국장 직무대리에 박근수 서기관, 인재개발원장 직무대리에는 김기범 서기관, 서울본부장 직무대리에는 양석하 서기관을 임명했다.

신품종감자보급 TF팀장에 송승운 농업기술원장을,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에는 최윤식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을,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에는 김명옥 서기관이 발령했다.

양한식 서기관과 강승옥 서기관을 각각 부이사관으로 승진시켜 국회 사무처와 기획재정부로 파견했다.

이창호 서기관을 부이사관으로 승진시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로 발령했다. 정태성 부이사관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으로 발령했다.

현대성 교통항공국장과 조동근 해양수산국장은 이번에 부이사관으로 직급 승진 발령했다.

서기관급에서는 한웅 사무관을 서기관으로 승진시켜 비서실장에 임명했다. 총무과장에는 송종식 서기관, 특별자치도법무담당관에는 변덕승 서기관, 세정담당관에는 유태진 서기관을 임명됐다. 또 자치행정과장에는 강동우 서기관을 발령했다.

시설관리공단 설립준비단장에는 김창세 사무관을 서기관으로 승진 임명했고, 김미영 사무관은 이번에 직위 승진 형태로 청년정책담당관 직무대리로 임명했다.

평생교육과장 직무대리에는 이인옥 사무관, 문화정책과장에는 양인정 서기관을 임명했다.

평화대외협력과장 직무대리에 채둉협 사무관을, 투자유치과장 직무대리에 고영만 사무관을 각각 임명했다. 그리고 카지노정책과장 직무대리에 변영근 사무관을, 일자리과장에 양제윤 지방서기관을 임명했다. 소상공인‧기업과장에 이기택 사무관을, 통상물류과장에 고순심 사무관을 승진 발령했다.

도시계획재생과장 직무대리에 홍종택 사무관을 임명했고, 건축지적과장에 양창훤 직무대리를 승진 임명했다. 교통정책과장에 이임수 일자리정책과장을 승진 임명했고, 여성가족청소년과장에 오나영 환경정책팀장을 승진 임명했다.

환경정책과장에 박경수 투자유치과장을 임명했고, 생활환경과장에 현윤식 환경평가팀장을 승진 임명했다. 산림휴양과장에 이창흡 산림휴양팀장을 승진 임명했고, 친환경농업정책과장에 한인수 과수지원팀장을 승진 임명했다.

수산정책과장에 홍충희 해녀문화유산과장을 임명했고, 해녀문화유산과장에 이승훈 수산정책과장을 임명했다.

공항확충지원단 주미소통센터장에 양홍식 사무관을 임명했고, 농업기술원 총무과장 직무대리에 고성철 사무관을 임명했다. 그리고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장에 고상환 농산물원종장장을 임명했고, 농업기술원 감귤아열대연구과장에 홍순영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을 임명했다.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장에 송정흡 작물보호연구팀장을 임명했고, 농업기술원 농산물원종장장에 조연동 원예연구과장을 임명했다.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에 양규식 서무농업기술센터소장을 임명했고,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에 김성배 농업기술원 연구협력팀장을 임명했다.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에는 서익수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을 임명했다.

인재개발원 교육운영과장에는 양원중 제주자치도 평생교육과장을, 인재개발원 사회교육과장에는 이선민 제주자치도 농업정책팀장을 각각 임명했다.

상하수도본부 하수도부장에는 강경돈 하수시설과장을 승진 임명했고, 세계유산본부 세계유산문화재부장에는 정성호 제주자치도 산림휴양과장을 임명했다.

축산진흥원장에는 김영훈 축산진흥원 가축지원과장을 임명했고,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에는 김정완 소장 직무대리를 승진 임명했다. 돌문화공원관리소장에는 이학승 상하수도본부 하수도본부장을 임명했다.

감사위원회 조사과장 직무대리에 부윤환 감사위원회 교육감사팀장을 임명했다. 

<계속>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