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무직노조가 8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일본 아베정부를 규탄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 도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사진=도 공무직노조)

제주도 공무직노동조합은 8일 제주시청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앞에서 일본 아베정부를 규탄하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 도민 동참을 호소했다.

도 공무직노조는 지난달 29일 과거사를 반성하지 않고 경제보복을 자행하는 일본정부를 규탄하고 일본 불매운동을 전개키로 결의한 바 있다. 

도 공무직노조는 호소문에서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배상금 지급 판결에 따른 보복의 수단으로 일본 아베 정부는 대한민국에 대하여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소지와 화이트 국가 리스트 배제를 단행하는 등 경제적인 제재를 단행하며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는 일본 아베정부가 한국정부의 외교적인 협상 의지와 한국 내 여론악화에도 불구하고 자유경제 시장질서에 반하는 독단적이고 독선적인 결정이다”라고 규탄했다.

도 공무직노조는 조합원 및 제주도민들에게 "경제보복 철회와 강제징용 배상금 지급이 완료될 때까지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제주지역 시민사회 단체들과 함께 일본 아베정부를 강력히 규탄하고 보다 더 강력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