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꼭사’브랜드 선정 시상식 진행

제꼭사 브랜드 시상식 (사진= 가교 제공)

로하‘S 박람회' 추진위원회와 ㈜가교는 ‘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 할 소중한 제품) 브랜드 선정에 대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들은 28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선정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꼭사’ 브랜드 시상식은 ‘제8회 로하’S 박람회’ 참가기업 중 우수한 제품을 선별해 실질적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랜드 선정은 박람회 기간 중 전문가, 국내외 바이어, 일반 소비자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에 의해 이뤄졌다.

평가내용은 크게 품질 우수성, 제주 가치활용성, 친환경 지향성 등을 평가했다. 주최측은 향후 도내 제조기업들이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면서도 지역공동체와 함께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기준이라고 설명했다.

금번 ‘제꼭사’에 선정된 제품은 총 16개이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 대상과 품질 우수성 부문 최우수상에 ‘제주 자연초 귤사믹’ 제품이 선정됐다. 제주 가치활용성 부문 최우수상은 ‘BKSU 제주마유 썬블록’, 친환경지향성 부문 최우수상은 ‘물마루 된장학교 유기농 제주콩된장’, 지역사회공헌도 부문 최우수상은 ‘평화의 마을 제주 흑돼지 살라미’ 등이 각각 차지했다. 

그 외에도 제주마유의 ‘마유크림’, 태반의 땅 제주의 ’맛있는 철학자 감귤즙’, 심터 ‘봉주스’, 제주황굼의 ‘숙취엔 벵주야’, 신효생활개선회 ‘귤향과즐’, 제주원푸드의 ‘요쿠르트 감귤칩’, 제주인디의 ‘카멜리아 스마트 패키지’, 슁켄하우스의 ‘코시롱 안심육포’,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의 ‘큐테라 풋귤 3종세트’, 해민푸드의 ‘톳 보말죽’, 제주표고의 ‘피톤치트 표고세트’, 조향헌의 ‘흑도라지 조청’이 제꼭사 제품에 선정됐다. 

함께 진행된 ‘제꼭사 활용 마케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에서는 통합 영업기능을 통해 제꼭사 선정 제품들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실질적 계획에 대한 설명과 논의가 진행됐다.

시상식에 참여한 한 업체 대표는 “도내에는 좋은 뜻을 가지고 사업을 하시는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개별기업으로서는 수행하기 힘든 마케팅과 영업기능이 통합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된다면 사업을 운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