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일 ~ 7일)을 맞아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9월 한달 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정한 올해의 슬로건으로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자기혈관 숫자’란 혈관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뜻하며,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서귀포보건소는 이번 캠페인 주간에 혈압‧혈당 측정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생활수칙 등을 안내하는 레드서클 존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심뇌혈관질환 인식 향상을 위한 버스 외부광고, 전광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이 기간 내에 보건소 1층 민원실, 사업장, 경로당 등에서 레드서클 존을 상시 운영하며 혈압‧혈당을 측정하는 주민에게는 정상수치와 자신의 측정수치를 기록한 내 혈관 수치 측정카드를 배부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 등 다양한 건강정보와 책자를 제공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 인식 및 관리에 취약한 30~40대 직장인도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의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며 “앞으로 30 ~ 40대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전략 구축 및 예방‧관리교육을 확대해 심뇌혈관질환의 발병 감소는 물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760-6033).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