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대상이 임신부까지 확대된다.

접종 순서는 △(9월 17일부터) 2차 예방접종대상자(만 9세 미만의 인플루엔자 접종력이 없는 경우) △(10월 15일부터) 1차 예방접종대상(어린이), 임신부, 만 75세 이상 △(10월 22일부터) 만60세 이상 순이다.

플루엔자 예방 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전국 402개소)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 및 임신부 예방접종은 지정 의료기관에서만 받을 수 있다. 도 자체사업으로 진행되는 무료접종 대상(60~64세 도민 등)은 보건소에서만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 문의 및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오는 16일부터는 스마트폰 앱(예방접종도우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생후 6개월 미만 영아나 과거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중증(생명에 위협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 인플루엔자 백신 성분에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에는 인플루엔저 접종을 받으면 안된다.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6주 이내에 길랭-바레 증후군의 과거력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중등증 또는 중증 급성질환자는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접종을 연기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