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너지계획 수립 도민 공청회 방청단 모집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제주특별자치도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도민 공청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민공청회는 11월 초에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각각 1회씩 총 두 번에 걸쳐 열린다. 지난 7월 공모로 선정된 시민연구단과 도내‧외 전문가 연구진들이 참가해 의견을 주고받는다. 이번 도민 공청회는 제주도의 에너지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공청회의 효율적 진행을 위해 각 회차 당 100명 내외의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기존의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때와는 달리 처음으로 원탁회의 방식을 도입해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화석연료, 재생가능에너지, 에너지이용효율화 등 각 부문별로 나뉘어 주제별 집중토론을 펼친다.

시민연구단은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후 현재까지 2차례의 에너지시설 현장견학과 7차례의 내부워크숍에 참여했다. 이들은 그동안 도내 에너지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은 에너지법 및 제주특별자치도 에너지기본조례에 따라 5년마다 5년 단위로 수립되는 법정계획이다. 석유・석탄・가스와 같은 화석연료뿐만 아니라, 풍력・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 및 수요 관리, 에너지복지 등 해당 지역의 에너지수급과 정책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다룬다.

 

◦ 1차 공청회(서귀포시)

• 일시 : 2019년 11월 2일(토) 14시 ~ 18시

• 장소 : 켄싱턴리조트 제주(구. 강정 풍림콘도)

◦ 2차 공청회(제주시)

• 일 시 : 2019년 11월 9일(토) 14시 ~ 18시

•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청 제2청사 자유실

◦ 모집기간 : 10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 모집대상 : 에너지문제에 관심있는 10대 이상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 성별/연령 등을 고려하여 100명 내외 선발(연소자 우대)

◦ 신청방법 : 제주에너지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ecophd@jejuenergy.or.kr)로 제출

◦ 참여혜택 : 소정의 기념품 증정

◦ 문의 : 제주에너지공사 에너지개발연구센터 김동주 선임연구원(064-720-7483)

공청회 포스터.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