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등 4개 영역 모두 평균 이상

서귀포의료원.(사진은 서귀포신문 DB)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의료원(원장 김상길)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발표한 ‘2018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 결과 92.6점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등 4개 영역이 대상이다. 서귀포의료원은 공공성 강화 23.0점(평균 20.9점), 양질의 적정진료 22.6점(평균 20.2점), 건강안전망 23.0점(평균 22.4점), 미충족 의료서비스 24.0점(평균 21.6점) 등 총점 92.6점(평균 85.1점)을 획득했다. 4개 영역 모두 그룹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서귀포의료원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및 진료영역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을 비롯하여 고압산소치료센터 운영, 24시간 분만산부인과 운영, 심뇌혈관센터 운영, 지역 내 응급의료센터 운영,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사업 실시 등 지역 내 건강안정망 구축 및 미충족 필수의료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귀포의료원 김상길 원장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취약계층 건강안전망을 강화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의료원은 지난 ‘16년, ‘17년 공공보건의료 시행평과결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는데, 개원이래 처음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