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 캐릭터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할 수 있는 캐릭터 월드가 아시아CGI애니메이션 센터(이하 ACA 센터) 일대에서 펼쳐진다.

ACA센터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2019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을 센터 일대에서 개최한다.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ACA센터 애니카페에서는 ‘머털도사’를 만든 이두호 작가가 만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2일과 3일에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실사로 만나는 ‘코스프레 페스타’를 비롯해 콘텐츠 체험존이 운영되고 코미디서커스와 제주 신화 속 캐릭터를 벌룬으로 만나는 캐릭터벌룬 전시 등이 이뤄진다.

특히 행사 마지막날인 3일에는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 옆 문부공원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캐릭터퍼레이드’를 선보이는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문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캐릭터퍼레이드는 이번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로서 ‘오르께스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참가자와 캐릭터 출연진들이 함께 문부공원을 돌며 퍼레이드 참여를 통해 캐릭터들을 만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캐릭터퍼레이드에서는 제주소재 캐릭터를 비롯해 코스프레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CA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도에서 캐릭터를 주제로 한 문화행사가 관광산업과 연계 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