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초등학교(교장 김대민)는 2일, 동홍초등학교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학교스포츠클럽 마을거점학교 스포츠한마당대회를 운영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동홍초등학교와 서귀북초등학교, 서귀서초등학교, 서귀중앙초등학교, 서귀포초등학교 등 서귀포시 동지역 중심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다.

동지역 대규모 학교의 스포츠클럽 참가를 활성화하고 인근 학교와의 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배려와 협력의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다.

이날 오전 미세먼지로 인하여 야외활동이 제한됐기 때문에 실내 활동으로 대체했다. 5개교에서 참여한 100여 명의 어린이들은 피구과 줄넘기, 신발 넣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며 신나는 주말을 보냈다.

행사 후반부 미세먼지 상태가 좋아져 축구, 마라톤도 운영되어 학생들이 더 즐거게 활동할 수 있었다.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게임별로 여러 차례 기회를 제공해 많은 선수들이 참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규칙을 지키면서 정정당당하게 경기를 치른 선수들에게 상품이 수여됐다.

함께 참여하여 경기를 참관한 한 학부모님은 “주말에 어디갈까 생각하다가 참여했는데 다양한 종목으로 스포츠한마당 대회를 해주니 학부모로서 너무 고맙고, 내년에도 개최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