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김창순·오현승 예비후보(이상 동홍동선거구), 임정은 예비후보(대천동·중문동·예래동선거구), 박정규·정태준 예비후보(이상 대정읍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지나 3일 시작된 가운데 서귀포시 3개 도의원 선거구에서 등록 첫날부터 예비후보 5명이 등록을 마치는 등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서귀포시 지역 도의원 보궐선거는 동홍동 선거구, 대천동·중문동·예래동선거구, 대정읍 선거구 등 3개 선거구에서 치러진다. 동홍동 선거구와 대정읍 선거구는 윤춘광 의원과 허창옥 의원이 지난해 별세하면서 이번에 보궐선거를 통해 새로운 의원을 선출한다. 대천동·중문동·예래동선거구는 임상필 의원이 선거법 위반으로 물러나면서 다시 의원을 선출해야 하는 상황이다.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3일 총 동홍동선거구와 대정읍선거구에 각 2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하고 대천동·중문동·예래동선거구에 1명이 등록을 마치는 등 총 5명의 예비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동홍동선거구에는 김창순(더불어민주당) 전 동홍초 운영위원장과 오현승(자유한국당) 전 동홍동연합청년회장이 등록했다. 대천동·중문동·예래동선거구에는 임정은(더불어민주당) 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출마를 공식화했다. 대정읍선거구에는 박정규(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법무사 사무원회장과 정태준(더불어민주당) 전 더불어민주당제주도당부위원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당내 경쟁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