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20대 국회의원 종합평가해 우수의원 3명 선정
위성곤 “농민단체 선정 큰 의미·농어업·농어촌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이 선정한 ‘국회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국회 의정활동 대상’은 농업인의 정치 참여를 높이고, 농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정치인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한농연은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제20대 국회에서의 농업ㆍ농촌 관련 입법 발의 실적 및 실효성, 국정감사 질의 내용, 각종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주요 언론사 기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수상자 선정에 객관성 및 공정성을 기했다고 밝혔다.

한농연은 위성곤 의원과 함께 이만희(경북 영천시.청도군), 정인화 의원(전남광양시.곡성군.구례군) 등 3명을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위성곤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농작물재해보험의 실효성 및 가입률 제고를 위한 납부 보험료 환급, 여성 농업인의 질병 예방을 위한 정기검진 실시 및 비용 지원, 농약 및 비료 가격표시제 도입 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한편, 공익형직불제 도입과 WTO 개발도상국 지위 유지 등 농업계 현안 관련 농민들의 의견을 대변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농민단체에서 주신 상이어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도 “현재의 농어업·농어촌이 처한 현실을 생각하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농어민과 지역민들을 대변하는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