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센터 건립과 공영주차타워 건설, 공공형 영·유아보육시설 등 약속

임정은 예비후보가 신시가지 소재 업체를 방문해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다.(사진은 임정은 예비후보 제공)

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 도의원 재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임정은 예비후보가 신시가지 불편해소 방안을 밝혔다.

임정은 예비후보는 7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신시가지에 혁신도시가 설립되고 주거단지가 조성되면서 인구유입은 물론, 그에 따른 상가조성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나는 반면 서귀포시 신시가지 서부지역에는 이에 걸맞는 기반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많은 불편을 호소하는 상황이다”라고 진단했다.

임 예비후보는 “새로운 번화가로 자리 잡는데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유입되는 인구에도 불구하고 어르신과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고, 또한 대천동주민자치센터가 원거리에 있어 이용에 불편을 격고 있다”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복합형 문화·복지센터 건립 △공영주차타워 건설 △공공형 영·유아보육시설 및 교육시설 확충 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해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임 예비후보는 “서귀포시의 인구유입을 주도하는 신시가지가 서귀포시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시기에 기반시설 확충이야말로 시의적절하다”고 강조하고 “집중적으로 행정력을 쏟아 부을 수 있도록 반드시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