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차단에 대한 방안 각각 발표, 지역 자영업자 지원에는 한목소리

강경필(좌), 허용진(우) 예비후보

최근 제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확인된 것과 관련해 강경필·허용진 예비후보가 각각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중국인 입국금지를, 허용진 예비후보는 검역과 지역감염 예방에 대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강경필 예비후보는 23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조기 극복을 위해 중국인 입국 금지를 포함한 정부의 선제적 대응과 전방위적인 수습대책 방안을 강구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도내에서도 코로나 확진자 2명이 발생해 도민들의 많은 우려와 공포속에 도시기능 마저 마비되고 있다”고 말하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경제와 3차산업의 막대한 타격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전문가들의 견해를 따라 원천적인 피해를 차단하기 위해 사태가 소강상태로 접어들 때까지 정부에 중국인 입국 금지 시행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경필 예비후보는 “최대 피해지역인 제주도를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해 농어민, 관광업계, 자영업자 등에 대한 특별대책과 대출 상환기한 연장 및 이자감면, 긴급운영자금 지원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는 전방위적인 피해 수습대책 방안을 강구하고 조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허영진 예비후보도 23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1일 청정지역을 자랑하던 제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 공항검역체계에 구멍이 뚫렸음이 드러났다”며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한 발열환자 구분에만 의존하지 말고 공·항만 등지에서 보다 확실한 특단의 검역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허 예비후보는 지역감염 확산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확진자의 완벽한 치료는 물론 접촉자와 접촉지역 등에 대한 철저한 관리 △대구·경북 ‘코로나 19’ 확산의 진원지로 지목된 신천지교회의 도내 시설 폐쇄, 신도들의 대구 예배 참석 여부 및 동선 등에 대한 철저한 추적 관리, 전도(傳道) 활동 금지 등 보다 강력한 조치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코로나 19’ 사태로 패닉에 빠진 관광·숙박업 등 관련업계에 대한 파격적인 재정지원 확대 △전통·골목상권과 영세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에 대한 카드수수료, 대출이자 지원 및 감면 확대 △관광숙박업자 및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한시적인 부가세 및 소득세 감면 △소비 활성화 방안 시행 등 비상대책을 통해 제주가 당면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