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이장연합회장 이ㆍ취임식이 지난 20일 정기총회와 함께 흑한우명품관에서 열렸다. 이ㆍ취임식에는 양윤경 서귀포시장을 비롯해 각 마을이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행곤 전임 연합회장의 뒤를 이어 이윤수 상모2리장(대정읍)이 연합회장에 취임했다.

 
자리를 물려준 고행곤 회장은 이임사에서 “이장은 주민의 대변자요, 참된 봉사자로서 사명감이 없으면 맡기 힘든 자리”라며 “이장연합회가 시정발전과 마을발전에 구심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윤수 신임 회장은 “마을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마을의 의견을 적극 대변함은 물론, 행복도시 서귀포시를 만들어 가는데 이장연합회가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양윤경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임하는 고행곤 회장 및 회장단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리고 “행정과 마을이 중심이 되어 코로나19 사태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한 뒤 이윤수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취임식에 앞서 서귀포시이장연합회는 방역활동을 통한 코로나19의 완벽차단과 숙박, 음식 등 지역 소상공인의 민생경제 활력을 위해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서귀포시이장연합회는 지난해 지역특산품 소비촉진을 위한 감귤판촉 행사(용산시, 의왕시), 이장·사무장 합동역량강화대회, 서귀포시 이장연합회 10년사 발간, 법정 문화도시 선정 노력, 서귀포의료원 제주대학교 위탁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 2020년 이장연합회 임원 명단 
  ▲ 회장=이윤수(상모2리) 
  ▲ 부회장=김법수(신양리), 양임복(동일2리), 현승민(수망리), 이우택(대평리), 박태숙(표선리)
  ▲ 감사=양만길(수산2리), 박병선(동광리)
  ▲ 사무총장=강동완(구억리)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