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에서는 1122, 도교육청 관내 초등 교원 1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부 요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학생 맞춤 이음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핵심역량 함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1년 동안 연구학교를 운영한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와 2부로 진행된 보고회는 사례 공개를 통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탐색과 공개 수업으로 진행했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공개로 더불어 삶학교장 재량 과목 개설, 동아리 선택 활동 운영, 진로연계교육 편성 등 지역의 여건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공개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을 탐색했다.

또한, 민주시민교육 프로젝트 과정 중 더불어 삶과목으로 학년별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운영 보고회에 참가한 교사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미리 접해 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고, 모든 아이들의 표정이 생생하게 살아나는 수업과 활동이 미래의 학교를 보여주는 것 같아 흐뭇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토평초 교장 고순옥은 “3차년도 운영 중 1차년도 운영 결과여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현장의 의견을 받아들여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며 더욱 바람직한 연구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