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퀴즈로 네티즌에게 홍보 실시

‘소방퀴즈를 맞추면 차량용 소화기를 줍니다’서귀포소방서가 홈페이지인 sogwi119@com.ne.kr에 소방퀴즈란을 개설하고 시상품으로 분기마다 차량용 소화기를 지급할 계획이다. 서귀포소방서에 따르면 네티즌을 대상으로 소방퀴즈란을 개설하고 매 분기마다 5개 문항을 출제할 계획이다.출제된 문제를 맞춘 정답자는 분기별로 5명씩 무작위로 추첨, 2만5천원 상당의 차량용 소화기를 줄 계획이다. 서귀포소방서가 소방홍보에 인터넷을 활용한 것은 기존의 거리질서 캠페인등에서 홍보전단을 배부하는 홍보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소방홍보 방법으로 소방퀴즈란을 만들게 됐다.시상품으로 줄 차량용 소화기도 차량화재에 대비할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고 소화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서귀포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 네티즌의 반응을 지켜보며 확대운영 여부를 검토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제303호(2002년 3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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