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맛집>성산포항 여객선터미널 입구 '호랑이 해장국'

닭 내장탕, 육개장, 순두부, 김치찌개, 뼈 해장국 등의 메뉴들은 서민들이 자주 즐겨먹는 음식들이다.
 
성산에 가면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음식들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이 있다.
 
성산포항 여객터미널 입에 위치한 호랑이해장국(대표 조태원김정선)은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음식맛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동네 맛집이다.
 
메뉴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아주 많이 된다.
 
식당 사장인 조태원김정선 부부는 성산포가 모두 고향으로 10년 전부터 종업원 없이 이 식당을 운영해 오고 있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닭 내장탕과 육개장, 뼈 해장국 등인데 숙취해소에는 으뜸이다.
 
김 사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싶은 것이 가장 큰 소망”이라며 “간단하게 집에서 먹는 밥처럼 느낄 수 있는 것이 식당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한다.
 
호랑이 해장국의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2~3시까지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그 다음날 장사를 위해 재료들을 준비하기 위해서다.
 
김 사장은 “닭 내장탕에 들어가는 모래집을 손질 하는데 손이 많이 간다”며 “모래집의 질긴부분을 제거해야 맛있는 닭 내장탕을 만들 수 있다”고 귀띔한다.
 
이어 김 사장은 “아침 시간에는 부두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이 오고 점심에는 공무원들과 기사들이 식당을 많이 찾는다”며 “한번 다녀간 관광객들도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는다”고 말했다.
 
문의=783-7604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