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맛집>청정 제주마장

제주를 대표하는 동물하면 조랑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최근들어 제주 조랑말고기가 웰빙음식으로 뜨면서 여성들에게는 미용식으로, 남성들에게는 건강식으로, 노인들에게는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중풍치료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몇 년 전만해도 십여개에 불과하던 말요리 전문점이 최근에는 수십여개로 불어났다.
 
지난 2007년 11월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문을 연 말고기 전문점 청정제주마장(대표 강경수).
 
강경수(44) 대표는 18년간 제주 조랑말을 키워오면서 목장에서 승마장, 말고기요리 전문식당으로 발전시켜 왔다. 식당에서 사용되는 고기를 직접 사육하기 때문에 맛 좋고 고품질의 말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청정제주마장의 코스요리는 사시미, 육회, 갈비찜, 생구이, 불고기 등이 있고, 식사류에는 곰탕, 육회 비빔밥, 어린이 메뉴는 버거스테이크가 있다.
 
아울러 말고기 이외에도 제주흑돼지도 준비돼 있어 말고기를 못 먹는 이들도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말고기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고, 특히 어린이 메뉴가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 손님들이 청정제주마장을 많이 찾는다.
 
말의 다리뼈는 신경통과 관절염에, 말기름은 화상에 특효약으로 알려지고 있어 고기뿐 아니라 내장기름뼈 등이 모두 귀하게 쓰인다.
 
고기는 연하고 부드러우며 다른 육류보다 소화 흡수율이 뛰어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함량도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이다.
 
특히 제주 조랑말은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뼈에는 글르코겐 함유량이 우유의 4배나 되고 고기 100g당 동물성 철과 인칼륨망간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관절류머티스골다공증신경통중풍간질환 환자 등 성인병에 특효가 있는 비방식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청정제주마장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승용차 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시설이 완비돼 있다.
 
식당의 위치는 표선해수욕장 입구 사거리에서 서귀포방향으로 250m 지점에 있다.
 
문의=(064)787-3662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