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김정민)는 4월 15일부터 10월 말까지 6개월간  '튼튼 동부보건소 ,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는 표준체중 이상인 자가 6개월 동안 체중 3kg를 감량하고, 정상체중 및 저체중 직원은 근육량 증가 등 희망 목표를 정해 도달하고, 개선된 몸매를 9개월 이상 유지하기 위해 직원들과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젝트다.

전 직원은 아침 업무시작 전 사무실내에서 3분 스트레칭, 점심식사 후 30분간 주변 걷기, 헬스운동교실 참여, 건강증진센터 내 운동기구  이용 운동, 흡연자는 금연클리닉 등록 관리, 절주, 영양사의 비만ㆍ영양상담  등을 통하여 건강체중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금연보건소를 만들기 위해  흡연직원 전원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참가 신청서에 금연항목도 넣어 금연을 실시토록 하며, 식습관 개선의 방법으로 직원식당에 짠맛 평가 표지판을 마련해 다음날 조리시 반영하는 등 나트륨 줄이기`에도 솔선 참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를 통해 직원 각자가 건강행태 개선을 실천하고 노하우를 지역주민에게 환류할 계획이며,지역 주민들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문의 760-6121).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