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청년농부 박람회 ‘우리들의 마이스’개최
13~14일 양일간 자구리 공원 일대에서
2023-10-05 서귀포신문
(사)제주특별자치도 귀농귀촌인연합회(회장 고희권)는 2023년 귀농귀촌·청년농부 박람회를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자구리공원 일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즐길거리에 치중했던 전년도와는 달리 ‘우리들의 마이스’란 주제로 귀농귀촌인, 현지인 등이 함께 고민하는 원탁회의를 비롯해 ‘고람수다’라는 주제로 화상과 현장 하이브리드형 포럼이 생동감 있게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 리서치 결과와 50인의 원탁회의의 결과를 집계해 앞으로 나아갈 귀농귀촌의 대안을 모색한다.
행사장 주변에는 ‘천에 꽃피우다’, ‘만남의 장 스낵 코너’, ‘카빙나무젓가락만들기’ 반려식물 심어가기 등 15개의 무료체험부스운영과 귀농귀촌전문상담관,플리마켓을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장 주 무대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깜짝 퀴즈, 문화발표회, 이색 즉석 경매 ‘폴암수다’, 귀농귀촌·청년농부가 부르는 ‘나 가수’ 등 다양한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고희권(사)제주특별자치도 귀농귀촌인연합회 회장은 “한 때 제주지역에서도 우리 귀농귀촌인들은 인규유입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왔으나 최근 들어 열기가 다소 식은 감이 있다”라면서 “그러함에도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늘 함께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박람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