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2023년 자활기능경연대회 개최

2023-10-16     방자연
자활기능경연대회 (사진=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활센터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활센터협회(협회장 김두선, 이하제주협회”)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서귀포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제주협회가 주관한 ‘2023년 제주 자활기능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대진 부의장,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양병우 부위원장 및 제주특별자치도 복지가족국 강인철 국장 외 제주시·서귀포시 자활사업 공무원 관계자와 광역지역자활센터 종사자와 참여주민 340여명이 참석해 행사를 진행했다.

제주 자활기능경연대회는 자활근로 참여자 및 센터 종사자 등 자활사업 관계자가 공감하고 소통하며, 제주도민들의 자활사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자 개최한 행사다.

감사패 전달식  (사진=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활센터협회)

올해 2023년 자활사업 유공자 4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 및 의장상 표창 3명 외에 자활사업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업체 대표에게 협회장 감사패 4명에게도 전달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대진 부의장은 자활사업에 참여하고 계시는 자활근로자 및 자활센터 종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고맙고 감사하다는 격려사를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복지가족국 강인철 국장은 제주도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행정에서 지원할 수 있는 사업과 예산을 확인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주최 측은 참여자들의 화합과 친목을 위한 어울림마당, 4개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및 자활기업이 만든 생산품 홍보 전시회에도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 홍보 부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활센터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