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제주 전통문화 계승에 노력

2023-10-23     방자연
놀멍쉬멍공방 사업단은 일자리 참여 어르신이 서귀포초등학교에서 전통놀이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귀포시니어클럽(관장 박재천)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놀멍쉬멍공방정의현포도대사업장에서는 지난 11~133일간 서귀포초등학교 및 경기도 광주 인덕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놀멍쉬멍공방 사업단은 일자리 참여 어르신이 서귀포초등학교에 방문해 3학년~5학년 116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 좋은 공기를 직접 만들고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공기놀이 유래에 대해 알게 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의현포도대 사업단에서는 성읍민속마을에서 전통한복입기, 전통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의현포도대 사업단에서는 광주 인덕학교 학생 17명이 방문해 전통한복입기, 전통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계절별 생화 포도존을 구성해 즐길거리는 물론 볼거리까지 제공해 동행한 교사 및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서귀포시니어클럽은 놀멍쉬멍공방을 포함해 숨비소리, 낭공작소, 제주전통가온예술단 등 13개 시장형사업에 283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제주전통 테왁만들기, 목공예 체험 및 물허벅공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특화형 일자리 창출이다.

또한 제주의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적극 홍보해 지역사회 관계망 형성과 양질의 서비스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체험프로그램 이용 및 일자리 사업 관련 문의 762-99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