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경영학과 여귀령 씨,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2024-05-17     설윤숙
여귀령 제주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생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신라스테이제주에서 열린 ‘2024년도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제주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여귀령 박사과정생(지도교수 박설우)이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신산업 창출을 위한 마케팅 혁신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석·박사 대학원생, 연구원 및 교수들의 다양한 연구가 발표됐다.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여귀령 박사과정은 경영학과 박설우 교수와 함께 챗봇 서비스 실패가 서비스 실패 심각성 및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매개된 조절효과라는 연구를 통해 신기술 서비스 실패와 고객 반응의 관계, 스트레스 대처 방법을 통한 서비스 실패 심각성과 고객반응의 조절효과 확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 제안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국내 마케팅 분야에서 권위 있는 학회로 1991년 창립한 뒤 700여명의 회원이 마케팅 및 인접학문의 연구와 발표를 통해 마케팅학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 기관, 단체 및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