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고3 대입 합격드림’ 으로 대학 진학 지원

2024-07-25     설윤숙

3 학생들의 대입 준비를 돕고자 서귀포시가 힘을 보탠다.

서귀포시는 지역 내 고3 학생을 대상으로 다가올 25학년도 대학 입학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체계적인 면접 준비로 원하는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신규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내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지역 학생의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입시 경쟁력 저하, 사교육비 부담 등의 문제를 서귀포시만의 체계적인 대학 진학 프로그램 지원으로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 대학입시 관련 전문 강사와 입학 사정관 등이 참여해 학교로 찾아가는 면접 코칭, 1:1 수시전형 컨설팅,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 실전 모의 면접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면접 코칭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확정된 5개교(서귀포여고, 삼성여고, 대정여고, 남주고, 성산고), 3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927일까지 면접의 기본 원리, 논리적 말하기, 실전연습 등 면접 코칭을 진행한다.

1:1 수시전형 컨설팅은 오는 824일과 25일 고3 학생 및 학부모 30팀을 대상으로 최근 3년 입시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별 진로와 학교생활기록부에 맞는 학과와 대학 탐색 후 전형별 진학역량에 맞춘 전형별 합격예측검사로 1:1 맞춤형 전략을 지원한다.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은 오는 101일과 2일 고3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주요 대학 수시전형 유형별 8개 면접반 운영을 통해 주요 대학 제시문 면접 유형 분석 및 개인별 학생부 기반 인성 면접을 지원한다.

실전 모의 면접은 오는 1119일과 20일 고3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 및 입시·면접 컨설턴트가 학생들이 사전 제출한 지원대학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활용해 예상 면접 질문 출제와 답변 피드백 과정을 통해 면접 대비를 지원한다.

한편, 1:1 수시전형 컨설팅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시전형 면접 특별반과 실전 모의 면접 또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양예란 과장은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실시해 이번에 1:1 컨설팅과 실전 모의 면접을 신규로 추진했다. 특히 입시의 최종 관문으로 중요성이 커지는 면접에 대해 모의 면접을 진행해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과정의 준비를 돕고자 노력했다관내 학생들의 대학 입시를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고 1~2학생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