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신하는 황토 어싱광장’

테마 조명, 편의 설치로 시설 보완 건강ㆍ힐링 체험 주제 사진 공모전

2024-08-23     구혁탄

서귀포시 서호동에 전국 최초로 조성된 황토 어싱광장이 새롭게 변신한다.

서귀포시는 경관조명, 고보조명, 안내판, 그늘막 등 새로운 편의시설을 황토 어싱광장에 추가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민의 어싱광장 야간 환경 개선 요청을 반영해 이번에 새롭게 설치된 경관조명과 고보조명은 야간시 안전하고 편리한 어싱광장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달과 별 등의 테마 조명은 어싱이라는 공간과 어우러져 광장을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고 이용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서귀포시는 전했다.

편의시설 설치와 더불어, 서귀포시는 작년에 이어 2024년 서귀포시 숨골공원 황토 어싱광장 체험활동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싱광장에서의 건강과 힐링 체험활동을 주제로 하며, 시민들의 맨발걷기, 촉감놀이, 문화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어싱광장 체험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선정 작품은 건강도시 만들기 교육자료 및 달력 등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며 서귀포시장상과 부상으로 서귀포 치유의숲 프로그램 참여권이 수여된다.

김영철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맨발 걷기 운동의 활성화와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숨골공원 황토 어싱광장 체험활동 사진 공모전 개요

공모기간: 2024. 8. 8.() ~ 9. 30.() / 접수기간: 2024. 9. 20.() ~ 9. 30.()

공모주제: 함께 걷Go 건강챙기Go!(같이의 가치)숨골공원 황토 어싱광장에서의 건강, 힐링 체험활동(맨발걷기, 촉감놀이, 문화활동, 가족과 함께 등)

접수방법: 신청서, 사진파일 이메일(chard3808@korea.kr)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