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들 꿈을 펼쳐라 ‘多, 꿈’ 축제 개최
2024-09-20 설윤숙
청소년들이 어울려 축제를 즐기며 꿈을 찾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이 펼쳐진다.
서귀포시와 (사)서귀포YWCA(회장 김정미)에서는 오는 9월 28일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多, 꿈’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진로 특강, 다양한 진로 체험 부스 및 캠페인,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꿈쌤’ 백수연 강사의 진로 특강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 상담은 물론 각종 고민에 대한 해결 방안 및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청소년 역량을 증진해 나가고자 최신 트렌드인 릴스 배우기와 드론 체험은 물론 보컬트레이너, 파티시에 체험 등 총 12개 진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장소인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완공된 중앙동 공공청사에 지난 9월 청소년 친화 환경 내부 공간 조성 사업 및 이전을 마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AR 활용 스포츠 체험이 가능한 체력 단련실, 북카페, 댄스연습실, 노래방, 밴드연습실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더욱 쾌적한 청소년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정미나 여성가족과장은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이니만큼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을 더욱더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우리 청소년 모두가 오늘보다 조금 더 가벼워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