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들 꿈을 펼쳐라 ‘多, 꿈’ 축제 개최

2024-09-20     설윤숙

청소년들이 어울려 축제를 즐기며 꿈을 찾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이 펼쳐진다.

서귀포시와 ()서귀포YWCA(회장 김정미)에서는 오는 928일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진로 특강, 다양한 진로 체험 부스 및 캠페인,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꿈쌤’ 백수연 강사의 진로 특강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 상담은 물론 각종 고민에 대한 해결 방안 및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청소년 역량을 증진해 나가고자 최신 트렌드인 릴스 배우기와 드론 체험은 물론 보컬트레이너, 파티시에 체험 등 총 12개 진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장소인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완공된 중앙동 공공청사에 지난 9월 청소년 친화 환경 내부 공간 조성 사업 및 이전을 마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AR 활용 스포츠 체험이 가능한 체력 단련실, 북카페, 댄스연습실, 노래방, 밴드연습실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더욱 쾌적한 청소년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정미나 여성가족과장은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이니만큼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을 더욱더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우리 청소년 모두가 오늘보다 조금 더 가벼워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