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FK부산대회서 서귀포산과고 선수단 2개 종목에서 수상
2024-09-30 설윤숙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제53년 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4FFK부산대회)에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생이 2개 종목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린 2024FFK부산대회에는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와 제주고등학교 학생 46명이 13개 종목에 출전했다.
이 중 연구과제(공동)와 농생명창업아이템에서 서귀포산과고 학생 선수단이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연구과제(공동)분야에서 1학년 김지훈, 이준우 학생은 무인항공기 인공지능(AI)시스템을 활용한 농작물 지역 범위와 상태에 관한 연구를 발표해 은상을 받았다.
농생명창업아이템 분야에서는 3학년 양승진 학생이 생강을 발효한 성분을 바탕으로 진피와 카카오 등을 조합한 상품을 개발해 동상을 획득했다.
한편,‘더 스마트해지는 농업, 꽃을 피우다’라는 구호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시도에서 1300여 명이 참가했다.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 리더십 대회, FFK예술제, FFK골든벨 등 다채로운 경진과 축제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김광수 교육감은 대회장을 직접 방문해 학생 선수들에게 “지금은 변화하는 사회와 함께 새로운 농업교육의 방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미래 농생명 산업을 책임지는 정보기술 영농인으로 도약하기를 응원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