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서귀포 지역 자치센터, 평생교육기관 활동 공유의 장 각종 문화 프로그램, 발표회, 경연대회 등 펼칠 예정
2024-10-21 구혁탄
서귀포시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2024 서귀포시 주민자치 &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 시민들이 꾹 남긴 사랑스런 자치&행복한 학습’ 을 주제로 17개 읍면동주민자치센터와 평생교육기관의 지난 1년간의 활동을 공유하는 장이다.
1일차에는 오후 2시 난타, 고고장구, 라인댄스 등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등을 익힌 문화 프로그램 동아리들의 실력을 선보이는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6시에 개막식이 개최된다.
2일차는 각종 이벤트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와 주민자치‧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회가 이어지며 각종 경연대회에 대한 시상과 함께 폐막한다.
전시‧체험행사로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 수강생 작품전시 및 프로그램 홍보‧체험관 등 8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7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메뉴의 향토음식점도 운영될 계획이다.
부진근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박람회 취지를 살려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