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김민지씨 국제학술대회서 젊은 과학자상 수상
2024-11-04 설윤숙
제주대학교 생물학과 김민지 대학원생이 최근 열린 국제 학술대회에서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았다.
제주대학교는 일반대학원 생물학과 석·박사통합과정에 재학 중인 김민지 대학원생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MSK2024 한국미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MBcell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김민지 원생은 석·박사과정 재학 중 환경 미생물 및 미생물생태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결과를 보여 왔으며, 다수의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했다.
주된 연구는 대용량 유전체 분석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환경 내 미생물의 주요 대사적 특성을 분석하고, 자연환경에서 미생물의 생태학적 역할을 규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김민지 원생은 "연구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연구에 매진해 미생물학 발전에 이바지하는 연구자로 성장하고 싶다"며 "지도와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박수제 지도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59년 창립된 한국미생물학회는 국내 대표 미생물학 학회로, 해외 학자를 포함해 2000여 명의 회원이 8개 분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