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걷기협회, ‘2024 제주국제걷기축제’ 개최
11월 10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6kmㆍ12km 코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
2024-11-06 구혁탄
서귀포시걷기협회(회장 조훈배)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가 주최·주관하는 ‘2024 제주국제걷기축제’가 11월 10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JDC 도민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제주에서 세계로 걷다’라는 슬로건 아래 6km와 12km의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서귀포시걷기협회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코스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주 행사장인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는 오전 8시부터 시작되는 사전 행사로 문화공연과 부스별 체험행사가 준비되며 참가자에게는 풍성한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걷기축제는 높은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에 힘입어 사전신청자 2500명이 조기에 접수 마감됐다.
이에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지만 참여희망자를 대상으로 행사 당일 9시 이전까지 현장 접수를 추가로 운영한다.
또 한국걷기협회, 한국노르딕워킹협회 등 국내 걷기단체 4개 단체 100여 명과 일본, 중국 등 해외 걷기 참여자 50명도 참여할 예정이다.
제주 거주 및 여행하는 외국인 참여자의 신청을 위해 현장 접수처도 별도 운영되어 내국인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귀포시걷기협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서귀포의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과 행복을 동시에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