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4부터 고2까지 참여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 모집

2024-11-20     설윤숙

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음 달 6일까지 도내 초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참여위원회’ 4기 위원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민주적으로 학생 인권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 시행규칙을 근거로 구성해 운영된다.

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 학생 인권 증진 및 인권친화적 교육 문화를 조성하고자 운영된다.

위원회의 역할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과 관련한 정책에 관한 의견 제시, 제주 학생인권 조례 개정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 인권 실태조사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 인권 실천 계획에 관한 의견 제시, 학생 인권 증진 및 학생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의견 등을 제시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는 4~6학년, 중학교는 전 학년, 고등학교는 1~2학년 학생들이며 학교급, 지역, 성별 등을 고려해 50명 이내의 인원을 모집하며 임기는 1년이다. 

선발인원을 자세히 살펴보면 초등학생 위원은 서귀포시 4명, 제주시 6명으로 총 10명을 선발하고 중학생은 서귀포시 8명, 제주시 12명으로 총 20명, 고등학생은 현 중학교 3학년으로 서귀포시 1명, 제주시 2명과 일반고 8명, 특성화고 4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한다. 이 외에 별도 선발로 5명을 모집해 전체 50명 이내로 선발된다.  

공개모집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이며, 도교육청과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3일 개별 통보 및 학교로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https://url.kr/pctkfb)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