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초, IB 월드스쿨 공식 승인

2024-12-11     설윤숙

한마음초등학교(교장 김공실)는 지난 1일 국제 바칼로레아(IB) 월드 스쿨로 공식 승인되어 국제적 교육 기관으로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월드스쿨 승인은 한마음초가 2022학년도 IB 관심학교로 시작해 2023년과 2024년 후보학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꾸준히 글로벌 교육 과정을 추구해 온 노력의 결실이다.

한마음초는소중한 나, 소중한 너,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학교 비전을 중심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존중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문화를 구축해 왔다.

IB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한마음초는 학생들에게 세계 시민으로서의 소양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IB 월드 스쿨 인증은 높은 교육 수준과 국제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교만이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한마음초는 이를 통해 탐구 기반 학습(Inquiry-Based Learning)과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통해 IB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마음초는 오는 19IB 월드스쿨 승인을 축하하는 인증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공실 교장은 우리 학교가 글로벌 교육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 것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학교는 관심학교, 후보학교를 거쳐 공식 인증을 받은 IB월드스쿨로 구분된다.

현재 도내 IB학교는 초중고 17개교로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1개교이다. 이 중 IB월드스쿨을 운영하는 학교는 총 9개교로 토산초, 표선초, 온평초, 풍천초, 제주북초, 성산초, 표선중, 성산중, 표선고이며, 이번에 한마음초등학교도 인증학교 대열에 오르며 도내에서는 총 10개교가 IB 인증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