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신입생 대상 ‘드림노트북’ 배부 중

2025-02-18     설윤숙

디지털 시대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드림노트북 지원 사업이 도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2025학년도 도내 중학교 신입생 6290명에게 이달 28일까지 드림노트북을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트북 배부는 학교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을 못 했거나 해당 날짜에 수령하지 못할 경우 3월 중 추가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jje.go.kr) 노트북 수령안내문을 참고하거나 드림노트북 고객센터(1811-829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드림노트북은 올해부터 시작하는 AI디지털교과서(AIDT) 수업에 본격적으로 활용돼 교과 학습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이용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도교육청에서는 안정적인 AIDT 수업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교실의 경우 저성능 무선AP(Wifi5Wifi6) 교체 및 무선망 확충 사업을 올해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중학생 스마트기기 보급 및 학습 인프라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미래 교육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더욱 효율적인 학습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